그룹 씨드 가 데뷔, 해외 팬, 연습생 시절 등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KR | EN

한국의 5인조 보이 그룹인 시드 만나보세요. 그들의 뛰어난 춤 동작과 음악으로 kpop 커뮤니티에 파문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 그룹은 또한 26세에서 30세 사이의 멤버들로 구성된 라인업으로 데뷔한 최초의 케이팝 그룹 중 하나이다.

사진 cr: NATURE SPACE

데뷔 축하해요! 최근 타이틀곡 “Dreamland”에 얽힌 이야기를 들려주실 수 있나요?

DOHA: 감사합니다!! 드림랜드는 사실 원래 타이틀곡이 아니었어요. 기존의 타이틀곡이 변경되며 뮤비촬영까지 한달도 되지 않는 기간 안에 준비하여 급박하게 진행됐던 곡이라 아쉬움도 많이 남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변경되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 만큼 좋은 곡이라서 애착이 갑니다.

BAO: 드림랜드의 비하인드 스토리는
안무를 준비할 기간이 3주 밖에 없어서
안무레슨을 3번만에 끝내고 연습을 열심히했던…
그런일이 있었습니다
정말 고생했어요
그래서 뮤비때보다 지금이 더 잘 맞고
지금이 더 잘하는거 같아요

RONI: 많은곡중에 이걸 선택한 이유는 듣자마자 이거다! 라고 생각했고 바오랑 눈이 마주쳤습니다 ㅎㅎ

JAEMIN: 우선 저희가 이렇게 늦게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관심이라는 자체를 가져주신다는게 저로써는 너무나도 영광스러운 마음이구요 앞으로도 더 오래오래 지켜봐주시고 사랑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XEED의 음악을 사랑하는 해외 팬들에 대한 당신의 반응은 어떻습니까?

JAEMIN: 우선 저희가 이렇게 늦게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관심이라는 자체를 가져주신다는게 저로써는 너무나도 영광스러운 마음이구요 앞으로도 더 오래오래 지켜봐주시고 사랑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DOHA: 해외 케이팝 팬분들에게 받는 사랑은 항상 신기하게 느껴져요. 언어부터 자라온 환경 생활습관 등등 다른점이 정말 많지만 음악 만으로 저희에게 사랑을 느끼고 큰 응원을 보내주시기 때문에 저희의 어떤점을 사랑해주시는지 저도 항상 궁금하고 신기하거든요. 앞으로도 해외 팬분들의 사랑에 귀 기울이며 조금씩 더 소통해 나가고 싶습니다.

RONI: 그저 고마울뿐이지요. 팬들이 귀가 즐겁고 눈이 즐겁다면 뭐든지 도전해볼생각입니다.

BAO: 아직은 막 피부로 와닿게 느낀적은 없지만 더더욱 열심히해서 새로운 바람이 되겠습니다!

‘Dream Land’ 앨범에서 가장 좋아하는 노래는 무엇인가요?

DOHA: 진부한 대답처럼 드릴 수 있지만 진심으로 이번 앨범에 수록된 다섯곡 전부 다 좋아합니다. 다만 하루 중 시간대에 따라 조금씩 변하긴 하는것 같아요. 인터뷰중인 지금 차분한 밤공기와는 ‘지금처럼’이 가장 어울리겠네요.

JAEMIN: Mirage 라는 더블 타이틀 곡 인데 곡 자체가 굉장히 섹시한 느낌이 많이 묻어있는 곡 이여서 가장 좋아하고제가 안무 메이킹을 직접 했기 때문에 더 애착이 가는 곡 입니다

BAO: 타이틀곡 드림랜드도 좋지만 두번째 곡인 미라지를 제일 좋아합니다

RONI: 스타게이징인거같습니다. 이노래를 하면서도 정말 저희도 너무 즐거운거같아요.

사진 cr: NATURE SPACE

무엇이 XEED를 독특하게 만드는가?

DOHA: 수많은 시련에도 희망을 놓지 않고 달려온 멤버들이 모여 만들어진 그룹입니다. 그런 멤버들이 함께 해 주시는 팬분들과 함께 결국 하나하나 차근차근 이뤄내는 모습을 보여드릴 각오입니다. 지켜봐주세요!

BAO: 많지 않은 인원인 네명으로 시작했지만
다들 힘든일을 겪었고
그렇기에 조금더 이 꿈에대한 열망이 커지기도 했고
멤버들과 사이가 너무나도 좋고
여유로움도 생겨서 더 특별한거 같습니다

JAEMIN: 제 인생의 가장 큰 목표이자 저의 오랜 꿈이 가수가 되는거였는데 그 꿈을 XEED 멤버들이 함께 해주어서 정말 더욱 특별한것 같습니다

RONI: 멤버들과 마음이 정말 하나같이 다 맞아서 인거같습니다.

당신은 젊은 자신에게 어떤 충고를 하고 싶나요?

RONI: 늦지않았으니 서성이지말고 더 뚜렷하게 자신감있게 도전해보렴

DOHA: 항상 조급해 하고 불안해 하며 살아왔던 것 같아요. 물론 그 불안함과 걱정 또한 결국 제게 좋은 원동력이 됐다고 생각하긴 하지만, 어린 연습생 시절 도하를 다시 마주하면 짠한 마음이 들것 같기 때문에 조언이나 어떤 말보단 그냥 괜찮다고 안아주고 싶네요.

JAEMIN: 이 모든 것은 다 뜻이 있으니 포기하지말고 약해지지말고 무슨 짓을 해서든 꼭 데뷔했으면 좋겠어

BAO: 랩말고도 노래도 더 연습하면 좋을거 같아 운동도 열심히 하고…!

2022년이 다가옴에 따라, 2023년 XEED 어떤 목표를 가지고 있는가?

DOHA: 여러분 앞에 무대 위에 설 수 있게된 것만으로도 감사한 한해가 됐지만, 23년에는 씨드의 단독 공연으로 500석~1000석 이상의 큰 공연장에서 투어를 하는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DOHA: 저희에게 보내주시는 따뜻한 사랑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그 응원과 사랑을 양분 삼아 여러분과 함께 성장해나가는 씨드 될테니까 앞으로도 저희와 함께 밝은 미래를 그려요! 사랑합니다 그리니!!

RONI: 앞으로 쭉 함께하고 오래오래 추억 같이 남기고싶어요 우리 그리니 사랑해

BAO: 기다려줘서 고맙다는말
자주 하고싶지 않은데
3년정도 기다리는동안
많은 일들도 있었고 그런데
바오가 다시 나왔을때 반겨주고
아껴주고 해줘서 너무 고맙고
앞으로는 기다릴 일이 없도록
열심히 활동하는 씨드의 바오 될테니까
잘부탁해~~

XEED’s 데뷔 EP 앨범 “Dream Land!”를 확인해 보세요

SARAH BRITTON

Sarah is the founder and content manager of TokkiStar. She has been a K-pop fan since the age of 13 but began as a J-pop fan at 11. Some of her favorite groups include SHINee, Wonder Girls, Red Velvet, SVT, WJSN, NCT, Day6, The Rose, and SNSD. She is currently anticipating the day Pristin reunites.